전북특별자치도
고창 고인돌 유적 [유네스코 세계유산]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관광지 소개
고창 고인돌 유적은 전라북도 고창군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다양한 형태의 고인돌이 밀집해 있는 독특한 유적지입니다. 2000년 12월에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한국의 선사시대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장소입니다.
상세 설명
고창 고인돌 유적은 탁자식, 바둑판식, 개석식 등의 다양한 형태의 고인돌이 한 지역에 분포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고인돌 군집입니다. 이 유적지는 생과 사를 연결하는 상징으로 여겨지며, 고인돌을 세우기 위해 많은 인력과 노력이 필요했음을 보여줍니다. 2023년부터 약 3년간 진행될 학술조사 연구를 통해 고창 고인돌의 역사적 가치와 보편성을 규명하기 위한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또한, 고창 고인돌 박물관이 있어 고인돌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고인돌 유적지에서의 산책은 고대인의 삶을 느끼고 자연과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주요 특징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다양한 형태의 고인돌고창 고인돌 박물관고대인의 문화유산자연경관과의 조화
방문 팁
고인돌 박물관에서 구매한 입장료로 고창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제공받으니 활용해보세요.산책로를 따라 고인돌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계절
봄과 가을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맑고 쾌적한 날씨 속에서 유적지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
![고창 고인돌 유적 [유네스코 세계유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22/3018322_image2_1.jpg)